커뮤니티

흰색 라인

Community

[부산일보]창동예술촌·부림공예촌 예술작품, 진해로 봄 마실
  • 창동예술촌
  • 2021.04.14 11:26:30
  • 90

    [2021-04-12 11:10:51 보도]

     

     

    창동예술촌·부림공예촌 예술작품, 진해로 봄 마실

     

    창원시, ‘창동 예술작품 찾아가는 갤러리: 예술마실운영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창원시(시장 허성무)10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이동형 전시프로젝트인 창동예술작품 찾아가는 갤러리: 예술마실을 진해해양솔라파크에서 첫 만남을 가진다고 12일 밝혔다.

     

    창동예술작품 찾아가는 갤러리:예술마실운영은 4월에는 창동예술촌 예술작품을 담은 '봄마실',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림공예촌 예술작품을 담은 '일상의 선물'을 진해해양솔라파크에서 만날 수 있다. 이번 전시기간 동안 창동예술촌 및 부림창작공예촌입주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.

     

    본 행사는 지속되는 코로나 상황으로 문화예술 행사 프로그램이 축소되고 있는 가운데 창동 예술작품 찾아가는 갤러리:예술마실행사로 예술인들을 응원하는 계기를 마련하고, 시민들에게는 일상을 위로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하며 기획되었다.

     

    이정근 환경도시국장은 이번 찾아가는 갤러리 예술마실 행사는 시민들이 직접 창동으로 찾아가지 않고도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창동예술촌 및 부림공예촌의 우수한 예술작품을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.

     

    이후 7월은 '환경+생태+예술'을 주제로 주남저수지 람사르문화관 갤러리에서 9월에는 '추억여행'을 주제로 KTX마산역에서 배너형 작품전시 및 판매할 예정이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@busan.com

    [출처: 부산일보] http://www.busan.com/view/busan/view.php?code=2021041211105159847

     

     

    blank image