커뮤니티

흰색 라인

Community

[부산일보]창원시, 오는 6월 30일까지 ‘문신, 조각 원형展’ 개최
  • 창동예술촌
  • 2021.05.04 10:44:11
  • 112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창원시(시장 허성무)는 오는 5월 4일부터 6월 30일까지 창동예술촌 아트센터에서 세계적인 조각가 문신 선생의 작품 초대전 <문신, 조각 원형(原形 Original Form)展>을 개최한다.

     

    2022년 문신 탄생 100주년을 앞두고 창동예술촌은 지난해 문신의 작품세계를 조명한 <문신, 100년의 유산>展 특별전에 이어 올해 그 두 번째로 <문신 조각 원형>이라는 기획으로 특별 초대하여 전시 하게 되었다. 이번 특별전과 함께 ‘창동예술촌 개촌 9주년 행사 음악회’ 가 열리는 주말(5.21~5.23) 3일 동안에는 전시와 연계한 문신체험프로그램 <문신을 배우다>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.

     

    원형(原形, Original Form)이란 조각가가 머리 속 구상을 입체로 옮기는 과정에서 제작하는 첫 번째 단계의 조각으로, ‘무에서 유를 창조’ 하는 작업이라 할 수 있다. 작가만의 숨결과 본질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원형조각에는 작가의 고유한 발상과정과 창작에 대한 열정과 땀이 고스란히 녹아 있다 할 것이다.

     

    이번 전시는 문신의 대표적인 추상 조각의 원형 8여점이 관람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. 아울러 문신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알려져 있는 <1988>을 제작하던 시기, 올림픽 운동경기를 주제로, 원형 지름 1.3m 크기의 스테인드글라스 조형물 <올림픽>시리즈 제작을 위한 수채화 원본 5점 등 그동안 일반 대중에게 잘 공개되지 않았던 작품들이 함께 전시된다.

     

    이정근 환경도시국장은 ‘이번 <문신 조각 원형展>을 통해 시민들이 조각가 문신의 예술세계를 보다 가까이에서 깊이 체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’ 고 말했다. 또한 ‘올 한해 창동예술촌에서는 문신 홍보관 운영 및 문신 관련 시민기획전, 체험 행사 등 다양한 사업을 함께 운영하여 세계적 조각가 문신의 업적을 조망하고 빛내는데 힘을 모을 계획이다’ 라고 밝혔다.

     


   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@busan.com

    [출처: 부산일보] http://www.busan.com/view/busan/view.php?code=2021050410275737868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blank image